㈜韓洲 Retrofit Project 수주
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
2018-12-11
1784
㈜韓洲 Retrofit Project 수주
"기존 FBC 보일러 질소산화물(NOx) 10ppm 이하로 저감"
울산석유화학공단 유틸리티 공급社인 한주(대표 이선규) 로부터 200억 규모의 "제2공장 #8호 유연탄 보일러 대출 규제 대응 및 성능 개선 사업" NTP를 발급받았다.
본 사업은 2019. 12. 31일까지 수행하는 Retrofit 공사로 보일러 성능 개선을 통해 스팀 250 t/h을 생산하고,
유해물질인 질소산화물(NOx)을 10ppm 이하로 유지하는 설비를 추가하여 운영하게 된다. NOx 저감 방식은 기존 SNCR 및 추가 SCR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방식이 적용되었다.
HPS(대표 권오식)는 금번 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보일러 성능 및 대기배출 환경 개선을 위한 Retrofit 사업에 집중함으로써
유틸리티 공급사 및 발전설비 운영사에 최적의 설비 운영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.
보일러 등 연소기기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로 대표적인 것은 질소산화물(NOx), 일산화탄소(CO), 미연탄수소(UHC), 황산화물(SOx) 등이 있다.
이 중 대기중의 NOx는 광화학 스모그(Photochemical smog) 및 산성비의 원인이 되며,
성층권의 오존파괴로 지구온난화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부차원의 NOx 배출량 허용기준치가 엄격해지고 있고 새로운 제어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다.